법륜궁(파룬궁)편....

 

 법륜궁에 대해서 아시는 분은 아실텐데...머 간단하게 설명하자면 한 단체(기공수련단체:자칭)인데 중국 정부가 사이비종교(?)라고 규정하고 탄압하는 단체입니다...

 

 예전에 중국와서 천안문 갔을 때 천안문에 있는 모택동 시체보고 나왔는데 어떤 아줌마가 법륜궁호법 이라는 천쪼가리 갑자기 꺼내들고 소리치면서 흔드니깐 바로 군인들이 와서 잡아갔습니다...그 광경 예전에 포스트로 썼었음...아닌가? ㅎㅎㅎ 그래서 인상이 강하죠...과연 중국정부의 탄압인가? 아님 정말 사이비 종교인가...

 

 그때 당시 중국친구한테 물어보니깐 법륜궁에 않좋은점(사이비성)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해주더군요...그래서 그런 줄만 알았더니 나중에 어떤 북대생이 말하길 그것도 다 중국정부가 조작하는 거다.잡힐걸 뻔히 알면서도 그런 짓을 한 것은 분명 자작극이라고 하더군요...아...지식인은 깨어있구나...생각했는데 또 지내다보면 아닌것 같기도 하고...참 아리송한 문제입니다...

 

 그래서 다른친구에게 살짝 운을 띄웠죠...조심스레....그랬더니 대답하기에 사이비라고 하더군요.

 우선 그 이유가 95년인가(저도 까먹었습니다...그때가 파룬궁이 퍼지기 시작했을때 같습니다.)그때쯤 제 친구 어머님 몸이 편찮으셔서 어느날 법륜궁책을 사오셨답니다.그런데 아버지가 사이비라고 찢어버렸답니다....그리고 자기 수학선생님도 책 보고 찢어버렸고...이런저런 얘기를 들려줍니다...

 그래서 제가 예전에 들었던 얘기 해주니 그 나름대로 설명도 해주고...

 

 그래서 제 나름대로 생각해보면 아직도 헷갈립니다...단 중국정부에게 사이비종교라는 이름으로 탄압받고 있는 것은 분명하고 좀 심하다는 느낌도 듭니다. 동시에 해외에서 중국의 부당함을 알리는 법륜궁수련자들 보면 솔직히 중국정부와 그리 크게 다르게 느껴지지 않는데요...그들이 말하는 중국정부의 조작...(중국정부의 주장이 사실일 수 있듯이 그들의 주장도 사실일 수도 있지만)...제가 느끼기엔 수련생들이 말하는 중국정부의 부당함 중에서도 조작이 있을듯한 부분이 적지 않습니다...서로 서로를 비난하니 제가 신이 아닌이상 어떻게 판단할 수가 없네요...나중에 역사가 판단해줄라나?


2011.03.22 추가내용

법륜궁이 홍보하는 내용 중 법륜궁기공법을 통해 앓던 질환이 호전됬다고 하는 이들이 대부분이고 변화가 없다는 사람은 고작 1%라고 함. 법륜궁을 하면 술,담배,도박을 끊을 수 있다고 함(법륜궁의 기공단련 외에도 인간의 도덕적 측면을 많이 강조함)
 법륜궁이 한창 중국대륙을 달굴 때 창시자는 좋은 것을 더 널리 알리기 위해서 관련서적과 자신의 강연료를 자발적으로 낮춤.이에 중국기공협회와 마찰이 있었고 그곳에서 탈퇴함(중국자료에서는 제명당한 것으로 나옴)
 이런 내용을 보면 종교단체인지 아닌지는 접어두고  단순한 기공수련단체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더군요. 또한 중국정부의 탄압이 시작되기 전부터 법륜궁에 대한 않좋은 평을 한 인사나 기관에 수많은 사람들이 단체로 몰려가서 시위를 하거나 항의서한을 보내는 것도 단순한 기공수련단체의 행동은 아니라고 생각들게 한 요인입니다.

 중국정부의 입장에 대해서도 곧이 곧대로 받아들이기 힘듭니다. 물론 중국이라는 나라가 종교,집회, 조직결성의 자유를 억압(헌법을 요령있게 해석한 결과..)하고 있지만, 외국인의 입장에서 무조건 원천봉쇄하거나 지나치게 탄압을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생각이 듭니다. 법륜궁에서 홍보하는 중공의 탄압자료들이 어느정도까지 사실인지는 불분명하나 단순한 억압이상의 탄압이 존재하는 것은 사실인 듯 합니다. 또한 중국내 법륜궁을 제한하는 것이 중국 국내에서 벌어지는 일이기는 하지만 그 정도가 전세계의 우려를 자아내고 있는 지금, 언제까지 내 일이이니 신경끄라고 할 수느 없는것이다.
Posted by cdh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