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가지언/VS 바로2004. 11. 28. 02:27

주  제 : 김바로 어록 중  "대안없는 비판은 쓰레기다"에 관한 고증

 

지 은 이 : 조동현

 

참 가 자 : 김바로,조동현

 

결론 

 조동현 :"대안없는 비판은 쓰레기다'라는 말과 형이 잠시 말했던 여론형성도 대안이다.라는 것이 서로 싸운다...

 

김바로 : 내가 대안없는 글을 쓰레기다라고 하는 것은 자신(객체) 주체로 말하는 것이고.

비판하는 글에는 모두 여론형성이라는 대안이 있다라고 말하는 것은 공동체를 추체로 하는것이지.

 

 

후기 : 머 그냥 저렇게 끝났습니다. ㅎㅎ ...

      대안없는 비판은 쓰레기다...바로형이 즐겨(?) 쓰는 말입니다...저한테도 써먹었습니다. 두~~번 씩이나...저를 두번 죽인거져..한 번은  제가 우리과에 대해서 쓰레기(?)같은 넋두리를 했을때 저 말을 날렸고 한 번은 서로 정론을 벌였을때 제 말에 비판만 있고 대안이 없다고...

  솔직히 전자같은 경우 머 그렇게 생각할 수 있지만, 후자같은 경우...쪼~~끔.....그래서 이번에 말 나온김에 잡구 늘어졌습니다...근데 시간이 무지하게 많이 걸렸네요...ㅎㅎㅎ

 자료보관용 포스트입니다.

'일가지언 > VS 바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바로 전상서[위로휴가편]  (0) 2011.06.02
To. 바로  (6) 2004.09.28
북경올림픽과 서비스업....  (4) 2004.09.13
Posted by cdh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