묘회로 몰리는 사람들
북경시 묘회에 사람들이 몰려 경찰이 헬기까지 동원해 순찰활동을 벌인다는 소식입니다. 북경의 주요 묘회를 찾은 방문객 수는 전년동기대비 43%나 증가했다고 합니다. 중국인들이 새해나 명절이 되면 늘 찾는 묘회인데 43%가 증가했다는 것은 정말 엄청난 숫자라고 생각되네요. 최근들어 묘회의 성격이 예전과 달리 변질되었다고 이를 않좋게 평가하는 사람도 늘고 있는데, 묘회를 찾는 사람들은 오히려 늘어가네요.

이제는 중국도 역귀성이 대세다
 자가차량으로 귀성을 하다보면 꼭 반대편 차선은 뻥뻥 뚫려있는데, 내가 가고 있는 이 길은 왜이리도 막히는지. 기차,비행기로 귀성하는 분들은 표를 사기 위한 엄청난 노력때문에...자연스레 부모님이 오시면 어떨까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고, 언젠가부터 역귀성의 수가 점점 늘어가고 있는 우리나라인데요.

 올해 중국에서도 이러한 세태를 다룬 기사가 보도되었네요. 중국에서도 효율성등을 고려해서 부모님께서 역으로 자식들을 방문하시는 형태가 점점 늘어가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의 전통과 명분보다 현대사회의 실리를 추구하는 사회적 특징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관련기사 :http://news.163.com/11/0205/10/6S4EET4K00014JB5.html

짓궂은 중국 네티즌
 올해 중국 춘절TV프로에 임지령이 나오자마자 인터넷은 그녀에 대한 열띤 토론이 벌어졌다고 합니다. 그녀는 대만출신 모델로 글래머스한 몸매로 대중에게 널리 알려져 있는데요. 이번 TV프로에 출연한 그녀의 모습이 예전과는 많이 달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이에 실망한 대륙의 네티즌들은 "태평공주"라는 새로운 별명을 붙이기도 하였고, 일부 네티즌은 "진실"을 강조하는 주최측의 농간이라는 주장을 펼쳐 눈길을 끌었습니다. 심지어 일부 네티즌은 마술사의 능력이라는 이야기도.....

아래 관련 사진입니다. 사진속 인물은 동일인물입니다. -.ㅡ 임지령(린즈링)...지못미..

Posted by cdhage